지난 6월 14일, 대만 타오위안 창궁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2025 TSCRS(대만백내장굴절수술학회)가 개최되었다.
창원 파티마안과 정지원 대표원장은 풍부한 노안·백내장 분야 임상 경험을 통해 자체적인 데이터를 축적한 전문가로서, 제20주년을 맞이한 TSCRS에 초청 연사(Invited Speaker)자격으로 참석하였다.
이날 정지원 대표원장은 ‘기능적 시력 최적화: Intensity IOL의 5초점 장점(Optimizing Functional Vision: The Pentafocal Advantage of the Intensity IOL)’을 주제로 안과 관계자들 앞에서 발표를 진행하였다.
빛의 파동이 장애물이나 협소한 틈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회절 현상은, 회절형 인공수정체의 광학적 특성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개념이다. 이러한 원리를 정확히 인지하고 활용하는 것은 해당 인공수정체의 임상 적용 시 중요한 전제 조건이 된다.
정지원 대표원장은 고해상도 그래픽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회절형 인공수정체(Intensity IOL)의 광학적 핵심 메커니즘인 회절 현상을 직관적으로 시각화하여 청중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미국 Alcon사의 회절형 인공수정체인 Clareon PanOptix와 Intensity IOL을 직접 비교·분석한 자체 임상 연구 결과를 공유하며 초청 발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창원 파티마안과 정지원 대표원장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활발한 연구 교류를 펼치며 그 전문성을 인정 받고 있다.
현장에 참석한 이탈리아 안과의 Dr. Bellucci를 비롯한 각국 안과 관계자와 교류하며 안과 기술 발전에 대한 지견을 교환하기도 했다.
한 인터뷰 자리에서 “건강한 시력을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연구 자료를 더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전 세계 안과 전문가들과 교류를 이어가야 한다”라고 전한 정지원 대표원장은, 이후 인도에서 개최되는 APACRS(아시아태평양굴절수술학회) 및 덴마크에서 개최되는 ESCRS(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 등에서도 연구 자료 발표를 이어갈 예정이다.